나만 호갱될 수 없음

금나래문화체육센터 수영프로그램 수강 신청 성공 후기

우슬라 2022. 8. 24. 21:26
반응형

출산 전만 하더라도 운동없이는 못사는 몸이었는데,

출산 후유증으로 골반이 뒤틀린 이 후 부터는 운동을 섣불리 못하고 있다.

병원을 다니면서 그나마 할 수 있는 운동이 무엇이 있냐고 여쭤보니

[ 걷기 / 요가 / 수영 ] 만 추천해주셔서 완전 멘붕옴..

 

걷기는 내 기준 운동이라고 볼 수 없으며,

요가는 이미 임신 때 해봤지만 너무 정적이라 도저히 할 수 없었고,

수영은.. 물을 워낙 무서워하는 나라서 어려웠다ㅠㅜ..

 

차일피일 미루다가 갑자기 수영을 한 번 해볼까 뽐뿌가 왔다.

진짜 아무 의미없이 ㅋㅋㅋㅋㅋㅋ 갑자기..

 

해볼까 말까 딱 고민하던 찰나에,

남편이 "그 때 말한 금나래 뭐시기 신청은 해보는건 어때?"

라고 제의했고, "오빠 그거 경쟁 엄청 쎄보이던데?"

"우선 해보고 되면 다니고, 안되면 다른 거 해~"

 

워낙 이런 운빨이 필요한 티케팅은 한 번도 성공한적이 없었기에

친구들한테 들었던 티케팅 성공 노하우를 떠올리며 신청했는데

 

되어버렸다..!

 

 

그런데 여기 금나래문화체육센터 들어가보니

프로그램 신청을 적잖이 실패하신 분이 많아보였음.

아무리 서버가 튀어도 노하우만 있으면

크게 어려운 건은 아니라 접수 성공에 감사하며 기록으로 남김.

 

 

 

금나래문화체육센터의 수영프로그램은 날짜별로 나눠서 신청한다.

매 월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해당 날짜를 확실히 파악하고 시간대를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

 

오전 9시라고 씌어있다고해서

핸드폰으로 9시 딱 맞춰서 들어가면 100% 실패한다.

각 사이트는 서버시간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아래 링크를 참고해서 서버시간을 확인한 뒤 9시 00분 00초에 딱 맞춰 들어가는 것이 중요.

 

https://time.navyism.com/

 

네이비즘 서버시간

티켓팅 서버시간,수강신청 서버시간,인터파크 티켓팅 시계,표준시간,웹사이트 시계

time.navyism.com

 

그 전에 로그인과 카드결제가 빨리 되도록 미리 확인하는 건 당연한거고..?

 

 

 

나는 1개월만 한 번 테스트로 시작해보는거라

성인 1개월을 눌러보았다 -

 

근데 문구 진짜 센스없다..

[ 상세 보기 ] 라니..

처음 신청해본 나는 익숙하지 않은 버튼 문구 때문에 놀람 ;;

 

보통 신청하기, 수강하기 이런 단어를 쓰지 않나..?

 

 

 

빠르게 2개를 체크하고,

 

 

 

또 다시 결제상세를 누른다.

(아, 근데 홈페이지 설계한 대행사 너무 하네 진짜 ㅋㅋㅋ 왜 이렇게 구조를 만드신거지..)

처음 하시는 어르신들은 당황스러우시긴 하시겠다..

보통 이런 체육시설 이용하는 건 어르신들이 많으실텐데,

생각보다 직관적이지 않은 구조라서 욕 좀 먹겠다 싶었음.

 

 

 

진짜 여기 개똥같았던게ㅠㅜ..

강좌할인 나는 받을 수 있었는데 괜히 저거

선택하겠다고 드롭다운 메뉴 눌렀다가

할인없음 선택해서 할인 못받음 ㅠㅜㅠㅜㅠㅜ

 

여러분은 저처럼 똑까튼 실수하지 마시고,

그냥 저거 드롭다운 블랭크된 상태로 두세요...

 

그리고 결제를 누르면,

여기서 금나래문화체육센터 홈페이지는 버벅거리기 시작한다.

 

이 때 중요한 것.

아무것도 하지 말고 기다리세요.

결제창 뜰 때까지 기다리세요.

 

결제창이 뜨면?

마지막 단계까지 결제를 하는 건 안 멈추고 잘 됩니다.

그런데 그 이후가 더 중요함.

 

이런 결제 모듈이 달린 홈페이지는 구성이 어떻게 되냐면,

 

홈페이지 > 결제창 > 결제 모듈로 연결 > 결제 완료 > 결제가 완료되었음을 홈페이지 서버로 토스 > 서버에서 받아야 함!

 

마지막 서버에서 받아야하는데,

금나래문화체육센터는 서버가 나가면 결제를 해도

서버에서 받아주질 않더라고요...?

 

그래서 이 때도 무한의 기다림을 기다리셔야 합니다..

 

그럼 언제 완료냐고요?

바로 이 때입니다.

 

카드결제가 완료되고 결제가 되었다고 '결제 완료 문자'가 왔으면 진짜 끝!

 

 

 

 

 

 

수강신청 성공은 바로 결제가 완료되었다고 문자가 오면 바로 끝!

그럼 이렇게 물어보시는 분들도 있으실거에요.

 

'앗, 저는 결제는 성공했는데 금나래문화체육센터 마이페이지에 보니까 결제완료라고 안뜨던데요?'

 

네, 저도 그랬어요.

그런데 돈은 나갔잖아요?

그래서 여기 금나래에 직접 전화해봤더니

수강 성공하신거라고 직접 확인받았습니당.

 

보통 다른 홈페이지나 티케팅도 그렇고

결제가 완료되면 성공하신걸로 봅니당.

 

 

 

 


아,

그건 그렇고..

넘나리 급작스럽게 시작한 수영..

앞으로 잘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진짜.. 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