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모으고 만듦

자동차 & 모빌리티 & 현대 / 기아 기업 느낌의 심플한 피피티 템플릿 무료 나눔

우슬라 2022. 1. 16. 07:00
반응형

👍 이런 분들에게 좋아요.

자동차나 모빌리티, 혹은 국내외 자동차 브랜드에 관하여 이야기하는 리포트나 제안서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모빌리티 산업 관련 주제를 고려해서 만들다보니 생각보다 심플한, 혹은 Car / Mobility 와 연관되는 이미지와 소스에서 영감을 많이 받았습니다. 특히 산업 관련 발표라면 분명히 도표나 도식화, 표를 많이 사용할 것 같아서 관련 템플릿도 조금 더 추가했어요.

 

차트나 표를 생성하실 경우 포스팅 끝의 ppt 파일을 다운 받으셔서 응용하신다면 다양한 차트와 도형을 만들 수 있을겁니다. 아무래도 자동차 관련 산업이다보니 심플한 혹은 깔끔한 아이콘을 위주로 구성했어요. 특히 사진을 많이 사용한다면 중간중간 있는 소제목 슬라이드도 도움이 되겠네요. 모쪼록 많은 분들의 과제 시간을 줄어드는 심플한 피피티 템플릿으로 사용되었으면 좋겠네요.

 

 

 

💡 여기서 영감을 얻었어요

평소에 이동할 때 대중교통 보다는 타다를 많이 이용하는 편. 임신하고나서 유독 더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지하철이나 버스는 오래 걷지 못해서 택시를 타야하는데 택시를 타고 정말 제 값을 느끼는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기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타다를 이용하는 편이거든요. 그래서 앱에서 전해주는 뉴스나 디자인 소재, 홈페이지도 가끔 구경하는데 타다가 주는 네이비 컬러의 프로페셔널한 느낌이 너무 좋았어요. 며칠 전에 타다 넥스트 출시를 하면서 상세페이지도 봤는데 다채롭지는 않지만 유독 네이비 컬러가 너무너무 잘 나온 느낌이라서 참고하려고 캡처해두고 이렇게 사용하네요.

 

 

 

그러다 상세 페이지나 앱 내에서 소구되는 컬러가 생각보다 단조롭고, 심플한 피피티 템플릿에 쓰기 딱 좋은 것 같아서 어도비 컬러를 통해 추출해봤는데 너무 이뻐서 가져와 버렸습니다. 컬러 코드 생성해내신 디자이너 분, 적일많번 기원해봅니다. 나는 도대체가 이쁜 네이비 컬러 뽑으려고 해도 항상 썩어뭉드러지는 블랙컬러만 나오는데 옳다구나 싶어서 할 일도 없던 찰나, 오랜만에 이것저것 만져보았네요.

 

 

 

📝 사용한 폰트는 이렇습니다

소제목 및 강조 폰트 : 어그로체 Bold
본문 폰트 : 산돌고딕 Neo1 Light / 산돌고딕 Neo1 Medium

이건 뭐 검색하면 다운 받을 수 있는 경로가 워낙 많기도하고 소개하는 블로거들도 많으니 넘어가도록 할게요.

 

 

 

🪧 각 슬라이드는 이렇게 쓰세요

제목 슬라이드입니다.

 

저는 피피티에서 제목을 양측정렬로 진행했는데 글자수가 적거나 숫자가 들어갈 경우 하기와 같이 깔끔한 이미지 위주의 소제목도 좋을 것 같아요. 배경의 이미지를 변경하길 원하실 경우 슬라이드 마스터를 통해 블랙 레이어 아래에 있는 사진을 교체해주셔도 좋아요.

 

 

 

첫인상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굉장히 신봉하는 수준이라 개인적으로 인덱스, 아젠다 페이지를 많이 신경 쓰는데, 운이 좋게도 일전에 언스플래시에서 좋은 이미지를 많이 구해 같이 모아보았습니다. 순서가 많거나 첫 페이지 서머리로 설명할 경우가 많을 땐 첫번째 슬라이드를, 그 이외 간략한 설명에는 두번째, 세번째 인덱스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세번째 인덱스 이미지는 요즘 유행하는 서식이길래 몰래 가져와봤어요. 근데 별로당..

 

 

 

중간 소제목 슬라이드의 경우 심플한 버전이 좋을 것 같아서(워낙 모빌리티 산업 관련 피피티는 내용이나 수치가 많으니 중간 삽지는 심플하게!) 네이비 버전과, 화이트 버전으로 만들었어요. 모빌리티 관련 이미지를 보니까 항공샷으로 찍은 사진이 많길래 위에서 본 자동차를 좀 표현해보고 싶었는데 개떡같네여.

 

 

 

주요 본문 내용에 사용하는 슬라이드입니다.

차트와 표를 생성할 경우 제가 뽑아놓은 컬러코드로 자동 배색 되도록 세팅해두어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도식화나 표도 많이 사용해서 같이 추가해서 넣었는데, 참고로 안에 들어가있는 텍스트들은 그냥 단순 lorem ipsum이니 믿지 마세요. 제 개소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본문 슬라이드에는 이제 모두 넘버링이 들어가도록 구성할 수 있어요. 참고로 소제목 간지나 슬라이드에는 들어가지 않도록 슬라이드 마스터를 손봤으니 알아서 조정하심 좋을 것 같군요.

 

 

 

그 외 사진이 들어가거나 아이콘, 강조, 픽토그램이 활용되는 사례도 조금씩 넣어봤어요. 그래고 한 번씩 임팩트있는 슬라이드 넣는 걸 선호하시는 '스티브잡스형 발표자'를 위해 격언을 넣어둔 슬라이드도 추가했습니다. 격언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엔초 페라리의 한 마디로 넣었습죠. 한문철tv 볼 때 마다 생각하는 문구인데 여러분도 기억하셔요.

 

 

 

📥  주목! 여기서 다운 받으세요.

20220114_자동차_모빌리티_모빌리티 산업_피피티 템플릿.pptx
2.38MB

물론, 오늘 소개하는 심플한 피피티 템플릿은 무료입니다. 저장 누른다고 해서 잡아먹지 않아요. 요긴하게 쓰시고 당신의 과제 준비 시간이 조금이라도 줄어들어 침대에서 잉여거리는 시간이 늘어났길 기원해요. 대신 당신도 저의 순산을 기도하는 댓글을 남겨주셔야해요.

 

 

 

반응형